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로고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우리 청관련 보도자료를 전해드립니다.

상세보기
제목 1인 창조기업와 액셀러레이터와의 만남의 장
담당부서 창업성장지원과 등록일 2017.08.28
조회 717 작성자 박신옥
첨부파일
□ 창업초기기업인 1인 창조기업은 참신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만, 사업화 경험과 네트워크, 자본 부족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면서 실패과정으로 들어서게 되는 경우가 많다.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이러한 1인 창조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하여 액셀러레이터와의 만남의 장을 열려주는「‘17년 1인 창조기업 엑셀러레이터 쇼케이스」를 오는 8.28(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에서 개최한다.
 
*액셀러레이터 :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유치가 가능한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시키는 기업 또는 기관을 뜻함.
 
ㅇ 이번 행사는 경기청과 의왕시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거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비롯하여 12개 창업유관기관*와 프라이머 등 4개의 액세러레이터가 참여한다.
 
* 창업 유관기관 : 의왕시,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안양창조산업진흥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 흥원,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창업진흥원(3D프린터특화형),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도일자리재단, 사)한국소호진흥협회(인천지회), 춘천시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강릉과 학산업진흥원,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강원센터)
 

□ 이번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는 1인 창조기업 제품(서비스)을 민간 액셀러레이터에게 소개하는 네트워킹 행사로 국내 주요 액셀러레이터가 추천, 컨설팅, 최종 쇼케이스까지 1인 창조기업의 잠재력을 끌어올려주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ㅇ 총 39개의 기업이 신청 접수하였으며, 그 중 21개팀을 1차 선정하여 8월 한 달 간 1인 창조기업이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용 사업계획서 작성과 피칭준비 교육을 진행 하였다. 그 중 16개 팀이 모의피칭에 참여, 최종적으로 28일 쇼케이스에 발표할 7개의 팀(붙임 3참조)이 선정되었다.

ㅇ 특히, 최종 선정된 7개 팀은 오는 8월 28일에 개최하는 쇼케이스에서는 프라이머를 비롯하여 국내 우수한 액셀러레이터들 앞에서 피칭 IR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ㅇ 이날 행사에서는 피칭 IR 뿐아니라 액셀러레이터 토크쇼, 창업세미나 및 참여기업의 제품 전시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이번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는 공공분야(창업유관기관등)와 민간분야(액셀러레이터)가 협력으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서로가 가진 강점을 발휘해서 1인 창조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증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수출활성화를 위한 무역보험 지원 확대
다음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평택시‧오산시 수출카라반 개최
고객 만족도 평가
열람하신 정보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담당부서: 연락처:국번 없이 ☎1357

배너존
퀵메뉴상단 스크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