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로고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우리 청관련 보도자료를 전해드립니다.

상세보기
제목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평택시‧오산시 수출카라반 개최
담당부서 창업성장지원과 등록일 2017.08.31
조회 629 작성자 박신옥
첨부파일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김영신 청장)은 찾아가는 수출지원의 일환으로 8.30일(수)에 ‘평택시‧오산시 수출카라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수출카라반’은 경기중기청과 수출지원기관이 경기지역 31개 시‧군의 수출기업들을 직접 찾아가서 수출 시책을 설명하고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 경기중기청은 지역별 상이한 산업구조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지자체 협업을 통해 수출카라반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 ’16년에는 양주시(06.24), 의왕시(08.18)와 진행하였으나, 기초자치단체․중소기업들의 요구로 ‘17.3월부터는 매월 2개 기초자치단체와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 추진실적 : 양평군(3.16), 시흥시(4.18), 안산시(4.18), 광주시(5.25), 성남시(5.25), 군포시(7.13), 의왕시(7.13)
 
◦ 경기중기청은 수출카라반을 통해 69건의 수출애로를 발굴하여 현장 즉시 해결 64건, 중장기 과제 5건(처리 중)을 해결함으로서 수출기업의 걸림돌의 제거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번 평택시‧오산시 수출카라반에는 김영신 경기중기청장을 포함해 10개 도내 수출유관기관장*이 참석하였으며,
 
* 경기중기청장, 중진공 경기지역본부장, 기술보증기금 경기영업본부장, 중기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경기 코트라지원단장,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장, 한국무역보험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장, 한국수출입은행 경기지역본부장, GBSA 본부장, 경기테크노파크 팀장
 
◦ 평택시 소재 ㈜부영정공(자동차 차체)에서 7개 기업과 간담회를 가진 후 오산시 소재 ㈜엔코스(화장품)로 이동하여 6개 기업과 간담회를 가지는 등 총 13개 기업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대안과 해법을 논의하였다.
 
□ 이날 기업에서 요청한 ▲해외인증 컨설팅, ▲수출 지원사업 확대, ▲해외마케팅 지원요청 등 컨설팅 및 제도안내로 가능한 부분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였으며,
 
◦ ▲해외규격인증사업 서류간소화, ▲중국 보호무역 관련 정부대응요청 등 중기부 내 세부검토 또는 타부처 협의가 필요한 사안은 중장기로 관리하되, 진행사항에 대해 기업에 정기적으로 피드백하고 끝까지 해결할 것을 약속하였다.
 
□ 김영신 경기중기청장은 “경기지역 수출증진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각양각색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수출카라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1인 창조기업와 액셀러레이터와의 만남의 장
다음글
고객 만족도 평가
열람하신 정보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담당부서: 연락처:국번 없이 ☎1357

배너존
퀵메뉴상단 스크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