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로고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우리 청관련 보도자료를 전해드립니다.

상세보기
제목 제4회 특성화고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성황리 막 내려
담당부서 창업성장지원과
등록일 2017.12.28
조회 539 작성자 박신옥
첨부파일

‘내일의 청년CEO와 함께하는 창업 대회’
제4회 특성화고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성황리 막 내려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지난 17일 “제4회 경기 특성화고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ㅇ 이번 행사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와 함께 11월 1일 부터 3주간 진행되었으며 특성화고의 장점을 살리면서 학생들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경험하는 창업 대회이다.


□ 29개 팀(11개 학교) 중 서면심사에 통과한 11개 팀(7개 학교)은 4회의 집체교육 기간 동안 상상하기, 교류하기, 소통하기, 확산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CEO가 갖추어야 할 자질들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ㅇ 이번 행사를 통해 모의 창업은 국내 유수 벤처 기업가들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기업가 정신’ 등의 실무 강의를 통해 창업 사업 계획을 구체화해 갔다.

□ 이번 대회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디어를 단순히 설명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실물의 제품, 서비스플랫폼을 3주간 완성하여 창업 경험을 획득 하는 것이다.

  ㅇ 아이디어 구체화 기간 동안 제품을 제작하면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공간과 지정 멘토를 활용하여 완성도를 높이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 결선은 시제품 시연과 사업 계획을 발표하여 우수팀에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2팀), 경기교육감상(2팀), 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2팀)을 주었다.
이전글 「온라인 수출마케팅 Beginner 실습과정」 성공적 개최
다음글 경기중기청, 지역 청년 취업난·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적극 나서
고객 만족도 평가
열람하신 정보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담당부서: 연락처:국번 없이 ☎1357

배너존
퀵메뉴상단 스크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