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로고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우리 청관련 보도자료를 전해드립니다.

상세보기
제목 경기중기청, 지역 청년 취업난·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적극 나서
담당부서 창업성장지원과
등록일 2017.12.28
조회 571 작성자 박신옥
첨부파일



‘취업준비생, 청년 일자리 한마당 잔치로 모이세요!’
- 경기중기청, 지역 청년 취업난·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적극 나서 -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양주시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2017 양주 청년 일자리 한마당 잔치」를 11월 22일(수)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행사는 최근 높은 청년 실업률에도 지역 내 중소기업의 인력난 호소는 계속됨에 따라, 경기중기청에서 마련한 자리로,

 ㅇ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금성침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에이제이스틸 등 우수중소기업 26개사가 참여해 해외영업, SW개발,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197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 본 행사는 현장면접이 진행되는 채용관, 취업성공패키지 등 고용 관련 정부 사업을 안내받고 취업상담을 할 수 있는 취업지원관, 지문적성검사 등 진로·적성 탐색에 유익하고 흥미도 있는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ㅇ (채용관) 채용관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학생 간의 채용면접 및 피드백이 시행된 후,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ㅇ (취업지원관) 구직자들은 취업지원관에서 정부 고용 사업 안내,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진로·직업 코칭 등 다양한 구직활동 지원을 받을 수 있다.

 ㅇ (부대행사관) 부대행사관은 지문적성검사, 퍼스널 컬러 컨설팅 등 지금껏 채용박람회에서 구직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 행사장 한 켠에서는 청소년 플리마켓, 양주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등 창업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연계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행사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ㅇ 또한, 개그맨이자 경영컨설팅 전문회사 슈거브로스의 이승환 CMO를 초빙해 '이승환의 삶의 주인공되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청년들에게 열정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청년구직자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알짜 기업을 섭외하고, 지역 내 우수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ㅇ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구인·구직난 해소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제4회 특성화고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성황리 막 내려
다음글 ‘세상을 바꾸는 아두이노 미니톤’열기속 개최
고객 만족도 평가
열람하신 정보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고객만족도평가 담당부서: 전화아이콘 연락처:국번 없이 ☎1357

배너존
퀵메뉴상단 스크롤 맨위로